- 클래스 (class)
- 객체를 정의하고 만들어 내기 위한 설계도 혹은 틀
- 객체를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변수(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(필드))와 메서드(객체의 행동)들이 존재 (연관되어 있는 변수와 메서드의 집합)
- ex) 붕어빵을 만들기 위한 틀
- 객체(Object)
-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객체
- 클래스의 인스턴스
- ex) 붕어빵
- 인스턴스
- 클래스를 통해서 구현해야할 대상(객체)
- 실제로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→ 메모리에 할당됨
- 특징
- 인스턴스는 객체에 포함된다고 볼 수 있다
- OOP 관점에서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 사용될 때 인스턴스라고 한다
'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tring에서 ==와 equals()의 차이 (0) | 2022.04.27 |
---|
댓글